헤르메스의 날개

[패스트캠퍼스] Java & Spring으로 시작하는 웹 프로그래밍 학습일지 2주차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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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캠퍼스] Java & Spring으로 시작하는 웹 프로그래밍 학습일지 2주차

헤르메스의날개 2023. 2. 16. 23:47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강의 내용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객체 지향 입문' 을 완강했습니다.

강의 커리큘럼은 아래와 같습니다.

 

01. 객체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02. 생활 속에서 객체 찾아 클래스로 구현해보기
03. 함수와 메소드
04. 객체의 속성은 멤버 변수로, 객체의 기능은 메서드로 구현한다.
05. 인스턴스 생성과 힙 메모리
06. 생성자에 대해 알아봅시다. ( Constructor)
07. 여러가지 생성자를 정의하는 생성자 오버로딩(Overloading)
08. 복습해봅시다 (객체 구현하기)
09. 참조 자료형 변수
10. 접근 제어 지시자(Access modifier)와 정보은닉(Infomation hiding)
11. 캡슐화(Encapsulation)
12. 객체 자신을 가리키는 this
13. 객체간의 협력(Collaboration)
14. 버스타고 학교가는 학생의 과정을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으로 구현해보기
15. 복습해봅시다 (객체 협력)
16. 여러 인스턴스에서 공통으로 사용하는 변수를 선언하자 - static 변수2
17. static 메서드의 구현과 활용, 변수의 유효 범위
18. static 응용 - 싱글톤 패턴(Singleton Pattern)
19. 복습해봅시다 (static과 싱글톤 패턴)
20. 자료를 순차적으로 한꺼번에 관리하는 방법 - 배열(array)
21. 객체 배열 사용하기
22. 2차원 배열 사용하기
23. 객체 배열을 구현한 클래스 ArrayList
24. ArrayLIst를 활용한 간단한 성적 산출 프로그램

 

자바 기초 내용이라, 부담없이 들었습니다.